깨국민권익위, 21일부터 청렴생활 실천 UCC 공모전 개최

부패방지 업무를 총괄하는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양건, ACRC)가 7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청렴생활실천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국가청렴도 향상을 위한 부패예방과 청렴을 소재로 한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감동적인 이야기, 일상 생활속에서 직접 겪은 경험, 패러디 등을 활용한 내용으로 구성된 창작 UCC로, 30초~3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권익위가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통하여 청렴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부정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부패없는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응모자는 권익위 UCC 공모 사이트(http://tvpot.daum.net) 내 이벤트 페이지에 영상을 올리면 된다.

공모 결과는 심사를 통해 10월 10일 권익위 홈페이지(www.acrc.go.kr)에서 발표되며, 당선자에게는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장관급)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당선작은 앞으로 반부패 청렴교육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 홈페이지(http://www.acrc.go.kr), 블로그(http://bolg.daum.net/cleanwave)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