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SK텔레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6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MWC 2018에 참가해 활발한 5G 외교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완벽한(Perfect) 5G’를 테마로 제3홀 내 604㎡ 면적의 단독 전시관을 마련했다. 단독 전시관 운영은 올해로 9년째를 맞는다. 제3홀은 글로벌 ICT 기업들의 대형 전시관이 위치한 핵심 공간이다.

SK텔레콤은 전시관 전면에 화면 곳곳이 물리적으로 상하 운동하는 높이 5m의 ‘키네틱(Kinetic)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MWC에서 총 5개의 기술을 GLOMO 어워즈 후보에 올렸다. 후보에 오른 기술은 △가상 통합 관리 플랫폼 ‘T-MANO’ △인공지능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X누구’ △IoT 전용망 로라(LoRa)를 통해 동물 신체변화를 모니터링하는 ‘라이브케어(Live Care)’ △5G-LTE 이종 장비·주파수 간 연동 기술 기반으로 커넥티드카와 통신하는 ‘Perfect 5G’ △에릭슨과 공동 개발한 ‘LTE 기지국 간섭 및 전력 절감 기술’ 등이다.

MWC 2017에서는 모바일 IPTV 서비스 ‘옥수수(Oksusu)’가 ‘최고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