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애플이 작년 4분기에 터진 '배터리 게이트'에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했다는 추산결과가 나왔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작년 4분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240만대를 출하해 점유율 46.0%, 애플이 150만대를 출하해 점유율 28.3%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전년 동기(55.0%)와 비교해 9%포인트 하락, 애플은 전년 동기(25.0%)에 비해 3.3%포인트 상승했다. LG전자는 출하량 80만대로 점유율을 15.7%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점유율(8.3%)에서 두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작년 연간 기준으로는 삼성전자 점유율이 56.2%, 애플 17.7%, LG전자 17.4% 순이다. 2016년 점유율은 삼성전자 55.0%, 애플 15.6%, LG전자 17.0%였다.

SA는 "지난달 한국에 처음으로 문을 연 애플스토어는 한국 시장에서 애플의 존재감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도 "LG전자는 올해 혁신적인 무언가가 없다면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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