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일러스트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동탄2신도시에 생활 인프라·미래가치·쾌적한 주거여건까지 확보한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이 3월 공급된다.

동탄2신도시는 SRT동탄역, 트램 등 동탄2신도시에 갖춰진 우수한 교통여건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신도시다. 실제로 얼마 전 개통된 SRT동탄역을 이용해 수서역까지 약 15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2023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을 통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2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 주요도로가 인접해 있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동탄2신도시에는 추가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우선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Tram)이 '2025년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돼 있고,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계획 중에 있어 향후 편리한 교통여건이 기대된다.

한양산업개발이 이달 동탄2신도시 B10BL(장지리 일원)에 공급하는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SRT 동탄역을 이용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동탄순환대로, 동탄대로, 장지 IC, 오산 IC가 인접해 경부고속도로와 국지도 23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 또한 뛰어나다. 트램(Tram) 정류장도 단지 10분 거리에 계획되어 있어 동탄2신도시의 교통 호재를 누릴 수 있는 단지이다.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가 공급되는 이 단지는 교통인프라와 더불어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앞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인근 1분 거리에 장지체육공원, 동탄호수공원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유로운 주거 가치를 포함하고 있는 ‘친환경단지’다. 또한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도보 약 1분 거리에 서연초등학교(3월 개교예정)가 있으며,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와 고등학교(예정)뿐만 아니라 유치원까지 인접한 거리에 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은 4Bay(일부세대 제외), 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세대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데다 와이드 테라스와 정원(일부세대 제외)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을 마련했다. 단지 앞 근린공원과 연결된 쾌적한 커뮤니티 또한 장점이다.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연습장 등 테라스 하우스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아파트 단지급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일대의 대규모 배후수요와 개발호재도 주목할 만 하다. 총 6조원 규모의 반도체 라인이 증설될 예정인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등의 대기업 산업단지도 가까이 있다. 여기에 화성일반산업단지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도 배후에 품어 주택 수요가 많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는 2018년부터 입주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향후 주거 편의시설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달 공급될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