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권역이 다른 두개의 지역이 맞붙어 두 지역의 생활인프라를 하나처럼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안정적인 인프라를 갖춘 구도심 인근의 택지지구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이미 생활,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인프라가 오랜기간에 걸쳐 형성된 곳으로 뛰어난 주거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신도시·택지지구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면 일석이조다.

이처럼 구도심과 신도심의 인프라를 동시에 누리는 아파트들이 각광받는 가운데 율하지구의 인프라와 미래가치는 물론 인근 관동동의 인프라까지 누리는 김해시 첫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선다. 

▲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 반 조감도

계룡건설은 3월 중 경남 김해시 율하2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5·59㎡로 지하 3층~지상 25층, 9개동 총 974가구로 구성된다. 김해유통관광단지(롯데아울렛, 워터파크 등)가 인접해 있으며 부산신항~김해를 잇는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호재도 보유해 향후 정주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공원, 상업시설, 학교 등 다양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유적공원과 김해시 어린이 교통공원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생활권 내 다양한 상업시설은 물론 카페거리도 이용할 수 있고 율하지구에 인접해 있는 인근 관동동의 상업시설까지 더하면 더욱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다.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가 들어서는 율하 2지구에는 현재 율하2초등학교(2019년 3월)가 개교 예정이며 이외에도 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1개소가 들어설 계획이다. 이미 율하1지구 내에는 율하초, 수남초, 관동초, 율하중, 수남중, 율하고 등 초·중·고가 있다.

여기에 ‘김해율하 리슈빌 더 스테이’ 입주자들을 위한 가사도우미 및 키즈케어 등 영유아돌봄서비스, 의료지원서비스 등 계룡건설만의 리슈모어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공동체 활성지원과 창업지원 서비스 등은 물론 피트니스 센터, 경로당, 맘스카페, 프리미엄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