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날씨가 풀리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강인한 의지가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무리하게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본인의 체질을 정확히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전적으로 살이 잘 찌는 체질인지 아니면 후천적으로 체중이 늘어났는지 또는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음주, 불규칙한 생활과 수면 등 어떤 원인이 큰 영향을 미치는 지 파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존스킨한의원은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무엇인지 모른 채 무조건 굶거나 무조건 운동에 매달릴 경우 쉽게 지치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면서 “개개인마다 다른 신체적 특성과 체질을 정확히 판단하고 이에 맞는 한방 다이어트 추천으로 보다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의학에서는 체내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로 인한 부종, 순환 장애로 인한 기초 대사량 감소가 비만이 되는 것으로 보기도 한다. 이 때 노폐물, 독소 배출을 통해 순환 장애를 개선하고 신진대사에 활력을 주는 방식으로 체중 감량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존스킨한의원에서는 외치적 치료와 내치적 치료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여드름 치료, 탈모 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1:1 맞춤 ‘존스키니 캡슐’을 출시했다. 개인 맞춤형 처방으로 비만 원인을 치료하고 요요 부작용의 우려를 최소화 했으며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