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7월부터 주 52시간 근무 시행을 앞두고 대책마련을 위한 게임업계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올해 초 잇따라 선택적 근로 시간제와 탄력근무제를 도입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1월부터 1주 40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출퇴근 시간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는 유연 출퇴근제(선택적 근로 시간제)를 시범 운영, 3월 중순 전사에 정식으로 도입했다.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30분 단위로 개인이 출근 시간을 선택해 하루 9시간(점심시간 포함)을 근무하는 방식이다.

넷마블 역시 지난달 13일부터 한 달 기본 근로시간 내에서 코어타임(오전 10시∼오후 4시, 점심시간 1시간 포함) 5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 직원 대상으로 도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직군별 업무 특성에 따른 맞춤형 '유연근무제' 도입을 준비중이다. 구성원 공청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불필요한 연장근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고문화 개선, 효율적 근무환경 조성 등 캠페인에 나설 계획이다.

넥슨 등 다른 게임업체들도 자사 사정에 맞는 근무제도 정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하지만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영여건이 열악한 중소업체들은 대책마련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