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따뜻한 봄이 되고 옷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에 나선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급해진 마음에 유행한다는 다이어트 방법이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는 데다 쉽게 요요 현상이 찾아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특히 과도하게 음식을 절제하면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건강 악화와 줄어든 기초 대사량으로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

건강한 삶을 위해선 유아기-청소년기-성인기-갱년기-노년기에 이르는 전 생애주기에 맞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내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근육, 뼈 등을 약화시켜 골다공증을 앞당길 수 있으며, 배란 장애를 일으켜 생리 불순과 조기 폐경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여자에게 좋은 음식 등을 잘 챙겨 먹고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해 양질의 영양분을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매끼를 건강하게 챙기기 어렵다면 여성 종합비타민과 같은 종합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젊은 세대는 항산화 관리가 가능한 영양제가 도움이 되고 중장년기에는 여성 갱년기와 관절,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성 건강식품을 섭취해 주면 된다.

스페쉬 관계자는 "여성 비타민을 섭취할 때에는 연령별 필요한 영양소를 꼼꼼히 따져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페쉬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HCA성분이 함유돼 있어 몸매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스페쉬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은 관절, 연골 건강,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들어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쿠퍼만 인덱스(갱년기 지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스페쉬 4050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12가지 비타민 및 미네랄,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이 함유돼 있고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페쉬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은 MSM이 들어있다"며 "스페쉬 6100 헤라 포 우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삼을 포함한 12가지 비타민과 7가지 미네랄이 들어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