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신문 :::
> 뉴스 > 경제 > 생활유통/소비자 | 소비자고발
     
"해외 호텔예약 대행, 중복결제 등 오류 빈발"
2018년 05월 09일 (수) 15:44:02 박진호 기자 pjh099@smedaily.co.kr

[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최근 해외 호텔예약 대행업체를 통해 숙박을 예약하는 과정에서 결제 오류나 중복 결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해외구매 관련 소비자 상담은 총 4909건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86.5% 늘었다.

소비자 상담 중 거래 품목이 확인된 4천705건을 분석한 결과, '숙박' 관련 상담이 1천74건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이상(34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권·항공서비스' 관련 상담은 865건으로 2배 이상(225.2%) 늘었다.

사업자 소재국 확인이 가능한 1884건(국내 사업자 제외) 가운데 싱가포르가 637건으로 지난해보다 7배 이상(749.3%) 늘어나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이는 싱가포르에 있는 해외 호텔예약 대행사업자인 '아고다' 관련 상담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소비자원이 분석했다.

소비자원은 "최근 해외 호텔예약 대행업체를 통한 예약 중 소비자가 예약 내용을 확인하는 단계에서 최종 결제 고지 없이 결제가 완료되거나, 오류로 중복 결제된 경우 사업자가 환불을 거부하는 사례가 많다"며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박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중소기업신문(http://www.sme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카카오 ‘O2O’ 잘못된 선택이었
위기의 프랜차이즈, 폐업율 늘고
DGB대구은행 괴롭히는 'CEO
추락하는 경제성장률…한은 전망치
우리은행,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업
신문사소개 | 조직도 | 광고안내 | 제휴문의 | 찾아오시는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주)중소기업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02392 | 등록일 : 2012년12월18일 | 제호 : 중소기업신문 | 발행인·편집인 : 김태겸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 556 성우빌딩 7층 | 발행일자 : 2012년12월18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원호정 | 대표전화 : 02)832-6115 | Fax : 02)3423-0228
Co pyright 중소기업신문 . all right reserved. mail to webmaster@sm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