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익 미라벨타워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동익동탄피에프브이는 오는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20-2블록에서 ‘동익 미라벨타워’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연면적 3만6628.99㎡ 규모, 지하 3층 ~ 지상 15층으로 구성되는 ‘동익 미라벨타워’는 동탄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여건으로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 LG전자 ∙ 두산중공업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 3M 등이 인접해 첨단산업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특히 2016년 개통한 SRT 동탄역을 통해 강남까지 14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GTX 개통도 2023년에 예정돼 있다. 향후 동탄 트램이 개통되면 동탄테크노밸리의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이용 시 바로 보이는 한미약품연구센터와 나란히 위치하며, 기흥동탄IC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든 접근성이 탁월하다.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대회의실과 휴게실 ∙ 샤워실 ∙ 운동시설 등 편의공간이 마련되며, 입주사 직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옥상정원과 테라스 공간이 제공(일부 호실) 된다. 또한 물류 이동에 드는 입주자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설계인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지하 2층 ~ 지상 5층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특히 ‘동익 미라벨타워’는 최고 5.5m 층고로 드라이브인 시스템 이용 효율을 높였다.

풍부한 주변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건립 중인 롯데백화점이 가까이 있어 쇼핑문화를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근린공원과 오산천 ∙ 치동천의 더블 수변공원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이 구축될 예정이다.

세제 및 금융혜택도 풍부하다. 입주대상업체에 한해 취득세가 50% 경감되고,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있다. 2020년까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 시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가 없고, 이후 2년간 50% 경감된다. 입주 부담을 최소화 시켜주는 중도금 대출이 전액 무이자로 제공된다.

동익동탄피에프브이 관계자는 “‘동익 미라벨타워’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갖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최대 5.5m의 층고와 소규모 및 대규모 기업에 맞춘 다양한 유닛을 제공한다”며 “특히 합리적인 분양가와 각종 세제혜택으로 투자가치가 높아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익 미라벨타워’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첨단산업1로 14 KTX밸리 1층에 위치하며, 오는 7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7월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