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양강 리버파크뷰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춘천시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소양강 리버파크뷰’ 모델하우스가 오는 13일 오픈한다. ‘소양강 리버파크뷰’는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1가 94-6 외 6필지에 지하 6층~지상 20층, 1개동, 오피스텔 총 416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9~39㎡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전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춘천역(경춘선)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용산역까지 약 1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동서고속철도(2025년 개통예정)를 이용하면 속초까지 2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버스 10개 노선이 위치해 대중교통망도 우수하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 70번 지방도, 춘천IC를 통해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직주근접 단지로써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으로 강원도청, 춘천시청, 춘천교대, 강원대, 강원대학병원 등을 비롯한 산업단지, 대학, 공기업이 위치하고 있다. 이에 약 3만9000여명의 가용수요가 예상되고 있으며 최근 춘천시의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어 오피스텔 수요층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농협하나로마트, CGV,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근화초, 중앙초, 춘천초중, 성수고, 춘천고, 한림대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소양강을 조망할 수 있는 리버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봉의산과 소양강 주변에 조성된 석사동공원,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등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소양동, 근화동 일대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소양관광문화마을이 조성될 예정이며, 캠프 페이지 공원, 레고랜드도 조성된다. 기존 4차선인 단지 전면도로도 6차선으로 확장될 전망이다.

‘소양강 리버파크뷰’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2.4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확보했고, 중문슬라이딩 도어(일부 세대)로 1.5룸을 2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역 냉난방 공급으로 별도 실외기실이 없어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또 매립형 냉난방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전동 빨래 건조대로 생활편의를 더했으며 무인택배 시스템과 피트니스 센터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소양강 리버파크뷰’오피스텔은 평범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아닌, 소양강 조망이 가능한 춘천시 최고 입지 오피스텔”이라며 “풍부한 임대수요가 위치한 데다 뛰어난 생활 인프라,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을 갖춘 만큼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양강 리버파크뷰’오피스텔은 모델하우스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3일 방문객 경품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루이비통백, LG전자 통돌이 세탁기, 휴스톰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상담자 전원에게 100% 당첨이 가능한 스크래치 즉석복권 증정 이벤트도 제공한다.

‘소양강 리버파크뷰’의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 537-4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