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회계기준(K-IFRS 1115호)을 적용한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수익)이 2조9807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 당기순이익 1371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구 회계기준(IFRS 10)으로 발표된 작년 동기 실적과 비교하면 매출은 1.0% 줄었고, 영업이익은 1.5% 증가했다.

매출 중 영업매출은 2조3432억원, 단말매출은 637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매출 중 무선사업에 발생한 매출이 1조3413억원, 유선은 9820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실적을 기존 회계기준으로 환산하면 매출은 1.0% 증가한 3조392억원, 영업이익은 19.3% 증가한 2481억원이다. 새 회계기준을 적용하면서 매출이 585억원, 영업이익이 370억원 줄어든 셈이다.

올해 도입된 새 회계기준은 마케팅 비용(판매장려금)을 일시에 인식하지 않고 계약 기간에 따라 나눠 인식한다. 이에 따라 작년 늘어난 마케팅 비용의 일부가 올해 반영되면서 수치를 끌어내린 것으로 분석된다.

2분기 순증 가입자는 전 분기보다 17.3% 증가한 26만7000명을 달성했다. LTE 가입자는 1278만9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무선 가입자의 93.5%를 차지했다. 2분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3만2861원으로 1분기에 이어 감소세를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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