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정부의 각종 규제 속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등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이 알짜 투자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지 내 수요를 배후수요로 둘 수 있어 안정적이고, 높은 희소성을 가지는 만큼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상업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입주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 수요를 흡수하는 것은 물론 인근 유동인구까지 더해지면서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상권이 활성화되다 보니 자연스레 투자자들이 유입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용지 비율이 평균 10% 내외 수준이라는 점 역시 투자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체 건물 대비 차지하는 부분이 적기에 자연스럽게 높은 희소가치를 누릴 수 있는 데다 편의점, 구내식당, 카페 등 비교적 중복이 덜한 MD 구성을 통해 꾸준한 수익률 확보 및 낮은 공실률 유지가 가능하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은 경기도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에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상업시설 분양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만큼 입주 기업 근무자를 고정 수요로 품을 수 있다. 또한 인근의 타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아파트 단지, 학교, 공장 등이 자리해 외부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트리트형 구성을 갖춘다는 점 역시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들어서는 만큼 지식산업센터와 동일한 입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중앙성 도농역, 8호선 연장사업 다산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이 가까워 교통 접근성이 좋다. 또한, 왕숙천, 체육공원 등이 인근인 만큼 폭 넓은 유동인구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 입지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인 만큼 다산신도시를 대표하는 중심상업지구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산신도시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였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의 후속작으로 분양 개시 후 빠른 계약률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에 힘입어 상업시설 역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다산동 250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