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1호선 연장 구간, 경산지식산업지구 등 개발 수혜 예상

우미건설이 10월 분양하는 '경산하양지구 우미린'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우미건설이 오는 10월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서 ‘경산하양지구 우미린’을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구간에 들어가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택지지구라서 일찍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약 48만여 ㎡ 규모로 2020년까지 5000여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도 호재다. 경산지식산업지구는 2022년까지 총 면적 약 380만㎡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첨단메디컬•의료기기, 연구시설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로 조성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2021년까지 경산시 진량읍에 조성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총면적 약 240만㎡에 신소재 산업, 탄소융복합산업 등의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명문학군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눈에 띈다. 하주초교,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주변에 있으며, 인근에 조산천, 장군산, 무학산 등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등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했으며, 워크인 수납장,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겸용), 다목적 체육관,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문고 등 교육특화시설, 무인택배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대구도시철도 연장, 경산지식산업지구 등 미래가치가 높은 경산 하양지구에서 선보인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경산뿐만 아니라 대구 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많다”면서 “교육여건, 자연환경 등도 우수해 좋은 청약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번지(공사중)이며, 분양홍보관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경로 653번지에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