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수정 기자] LG전자는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의 디자인 소개 영상을 27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했다.

약 30초 분량의 영상은 제품 후면에 가로로 나란히 탑재된 세 개의 렌즈, 전면 두 개의 렌즈 등 V40 씽큐가 세계 최초 '5개' 렌즈를 적용한 것을 강조한다. 이어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3요소를 중심으로 V40 씽큐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제품의 가로 폭은 전작인 V30와 같지만, 베젤을 줄이고 화면 크기를 6.4인치까지 키웠다. 제품 전·후면 카메라 옆에 있던 2∼3㎜ 크기의 조도 센서, 레이저 센서는 외부에 노출하지 않아 간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제품 모서리와 상하좌우 가장자리는 전면에서 후면까지 부드러운 곡면으로 처리됐다.

LG전자는 제품 후면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블라스트 공법을 적용해 제품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후면은 무광, 측면 메탈 테두리는 유광으로 처리했다. 컬러는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등 3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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