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사내벤처 지원프로그램'의 2차 운영기업으로 엘지디스플레이, SK텔레콤, 한국중부발전 등 18개사를 추가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선정 대상은 분사창업을 목표로 사내벤처팀을 발굴하고 육성역량이 우수한 대·중견·중소기업 및 공기업으로, 중소기업 8개사, 중견기업 2개사, 대기업 5개사, 공기업 3개사가 운영기업에 포함됐다.

'사내벤처 지원프로그램'은 개방형 혁신 활성화를 위해 작년 11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의 후속조치로, 올해 새롭게 시작했다. 기업이 사내벤처팀을 발굴하고 지원하면 정부가 연계해 사내벤처팀의 사업화와 분사창업 등을 지원한다. 올해 5월 1차 운영기업으로 현대자동차, 휴맥스 등 22개사가 선정돼 운영 중이다.

중기부는 사내벤처를 육성하는 대기업에 동반성장지수 우대를 확대(1점→2점)하고 사내벤처 지원을 위한 출연금의 3배를 기업소득에서 차감하도록 했다. 사내벤처가 분사하는 경우에도 창업기업으로 인정해 창업기업과 동일한 소득세 및 법인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년부터는 사내벤처 분사기업 전용 기술개발(R&D) 및 보증프로그램 운영 등 분사 후 지원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