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성능차 브랜드 'N'의 감성을 양산 기본차에 입힌 'N 라인(Line)'의 첫 모델로 'i30 N 라인'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앞으로 N 라인 모델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i30 N 라인은 고성능 N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하고 주행성능을 개선한 모델이다. 일반 양산차와 고성능 N 차량의 중간쯤에 해당한다. i30 N 라인은 고성능 N 모델의 디자인 부품을 대거 적용해 더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블랙메쉬 형태의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검은 베젤의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발광다이오드) 주간 주행등, N 라인 전용 리어범퍼와 리어 디퓨저, 전용 엠블럼 등을 전·후면에 적용해 스포티한 고성능차의 외관을 갖도록 했다.

주행성능 관련 부품도 개선했다.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운전대의 기어비를 상향 조정하고, 스포츠 주행 때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4 타이어를 장착했다. 또 브레이크 디스크의 크기를 키워 제동성능을 강화하고 서스펜션을 조정해 차체 움직임을 더 안정화했다. 변속기도 6단 수동변속기 사양을 추가하고, 종전에는 기본으로 탑재됐던 7단 DCT 변속기를 선택사양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앞으로 차를 취향대로 튜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부품과 사양인 'N 옵션'도 도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