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시흥은 최근 은계지구, 목감지구, 장현지구, 배곧신도시와 같은 택지지구 조성으로 각종 인프라가 빠르게 조성되며 일대 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있다. 이 같은 택지지구는 초기부터 기반시설이나 교육·상업·편의시설 등이 풍부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인구유입도 활발하다. 이에 은계지구에 들어서는 ‘럭스나인 은계 상업시설’로 투자자금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은계지구는 총 1만3000여 가구가 입주하는 미니신도시급 택지지구다. 또 은계지구 내에는 시흥센트럴돔 그랑트리캐슬, 한전시흥지사(예정)가 위치하고 있으며 매화산업단지, 시흥 광명 테크노밸리도 인접해 관련 기업 종사자, 유동인구 등 안정적 수요층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부지는 약 1.98%만 지정돼 일부 조성되는 상권은 인근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또한 '럭스나인 은계 상업시설'은 2층 키즈 아카데미 입점과 3층 전문 메디컬 센터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KL그룹이 10년 동안 임대를 확정한 상태여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내세울만한 장점이다.

▲ 럭스나인 은계 상업시설 투시도

안강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업무 3-1, 2블록에 ‘럭스나인 은계 상업시설’을 오피스텔과 함께 공급하고 있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3층, 총 116실로 조성되며 오피스텔은 총 299실 총 9개 타입으로 마련된다. 상업시설 바로 앞에는 은계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오난산 근린공원도 위치하고 있어 이를 찾는 지역민들로 인한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두터운 배후수요가 예정돼 있어 투자가치를 갖췄다. 은계지구 중심에 들어서 시흥센트럴돔 그랑트리캐슬, 매화산업단지, 시흥 광명 테크노밸리, 한전시흥지사(예정) 등과 인접해 있어 약 12만 배후수요와 3만4000여 세대 택지지구의 풍부한 수요층이 자리해 상업시설 수요가 우수할 전망이다.

교통망도 돋보인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이 연장되면 역세권 입지로 거듭난다. 현재 2호선 연장 사업은 올 상반기 타당성 검토를 마친 상황으로 향후 사업 진행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더불어 서해선, 신안산선 복선전철, KTX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럭스나인 은계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9-1 효성해링턴 타워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