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도서관 心Pony’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한남동 도서관에 도서 기부

현대산업개발의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心Pony 작은 도서관’ 봉사활동 참여 직원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11월 20일(화)~21일(수)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남동 작은 도서관 두 곳에 ‘心Pony 작은 도서관’ 12, 13호점을 지원하는 사랑나눔 릴레이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心Pony 작은 도서관’은 Pony가 애칭이었던 故정세영 명예회장의 인재중시 철학(心)을 계승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014년 4월 전북 군산 온누리 공부방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 구로, 거제 등 현재 전국에 총 11곳이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 경영기획본부 임직원은 지난 20일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용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해외 다문화 언어 서적과 영유아 권장도서 등 1,800여권의 도서를 지원하고 노후 설비를 교체했다. 또한 한남동 작은 도서관을 방문해 청소년·아동 도서 800여권을 기부하고 도서관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나래 사원은 “올해 좋은 일을 앞두고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이 이곳에서 책을 읽으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용산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남동 작은 도서관에 도서지원과 노후설비 교체에 이어 연말까지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제12회 포니정혁신상 수상자 김하종 신부의 안나의집 무료급식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