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형 인재 발탁, 사업부문별 책임경영 강화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HDC그룹은 HDC아이콘스, HDC아이콘트롤스, HDC자산운용 신임대표를 포함 총 16명에 대한 2019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사발령은 내년 1월 1일자다.

HDC아이콘스 신임대표는 육근양 HDC아이파크몰 경영본부장을, HDC아이콘스 신임대표는 김성은 전략마케팅 전문가가, HDC자산운용에는 김홍일 HDC현대산업개발 기획담당이 각각 선임됐으며 이외에 그룹 전체로 13명의 임원이 승진했다.

임원 승진인사와 함께 조직개편도 이루어졌다.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설된 수주영업본부는 2018년 새롭게 도입한 애자일 조직을 확대 적용했으며, 개발운영사업본부는 지역과 연계되는 새로운 공간 기획을 통하여 융복합 개발사업 모델을 다각화하도록 했다. 건설사업부문은 자기완결형 조직을 통해 현장시스템을 표준화하고록 했고, 미래혁신실(CoE. Center of Excellence)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과 전략적 인재육성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도록 했다.

HDC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전략과 조직, 인재를 한 방향으로 정렬하여 강력한 실행력을 갖추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원칙과 성과중심의 문화를 확산시켜 HDC 고유의 경영모델을 구축하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HDC그룹은 금융, 부동산개발, 사회간접자본, 문화 컨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중장기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주사 체제하에서 그룹의 사업을 연결하여 기존 사업모델과는 차별화된 HDC만의 독창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HDC
   <승진> ▲ 상무보  도기탁

■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 상무   박근호 / 박호종 
                 ▲ 상무보 박찬호 / 김동수 / 하원기 / 이현우 / 박정화 / 김희방

■ HDC아이앤콘스
   <선임> ▲ 대표이사 육근양

■ HDC자산운용
   <선임> ▲ 대표이사 김홍일

■ HDC현대EP
   <승진> ▲ 전무  이형기
                ▲ 상무  최진수

■ HDC아이콘트롤스
   <선임> ▲ 대표이사 김성은

■ HDC아이서비스
   <승진> ▲ 전무   이만희 
                ▲ 상무보  배치성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