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광주시 민간공원 특례사업 2단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에 대한 논란이 갈수록 확사하고 있다. 광주시 감사위원회의 감사 결과가 주목된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 감사위원회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2단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에 위법이 있는지 감사를 벌이고 있다. 이는 일부 탈락업체가 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관련 법규 준주 여부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데 따른 것이다.

감사위원회는 일부에서 제기된 의혹을 중심으로 심사위원 선정 과정부터 평가결과까지 내부 행정 전반을 들여다보고 있다. 감사위원회는 업체들의 사업 제안서에 대한 계량평가 결과 유출 여부를 주목해서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위원회는 탈락업체가 외부에 유출할 수 없는 계량평가 결과를 토대로 이의신청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계량평가는 업체들의 신용도나 사업수행능력, 사업시행 계획 등을 평가하는 정성평가를 말한다. 계량평가 배점은 우선협상대상자 심사 배점 100점 가운데 50점의 비중을 차지한다.

전문가 심사단 13명을 선정하기 위해 구성한 이른바 전문가 인력풀 78명의 명단이 건설업계에 나돌았다는 내용도 확인하고 있다. 업계 일부에서는 건설업체들이 사전 금품 로비를 했다는 미확인 루머들이 떠돌기도 한다. 아울러 루머에서 언급된 위법 행위가 직원 내부에서 실제로 이뤄졌는지를 집중해서 확인하고 있다.

감사위원회는 업체들에 대한 평가결과 유출 등 위법 여부를 확인해 12월 초·중순께 감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경찰도 이 같은 내용에 대한 첩보를 입수하고 광주시에 자료를 요청하는 등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