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위링크스는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유명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 및 진출 할 수 있도록 토털 관리해 주는 ‘아이템파인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경기침체 및 포화 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 소비자 판매를 위해 전문 인력을 고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탄생됐다.

‘아이템파인더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해외 쇼핑몰에 입점 및 판매에 필요한 계정 생성, 상품 번역, 상품 등록, 재고관리 등의 판매에 관련된 업무를 대신해 주는 아웃 소싱 서비스이다. 중소기업이 솔루션을 이용하여 담당자가 직접 운영하는 방식이 아닌 서비스 신청만 하면 위링크스에서 ‘아이템파인더’를 통하여 신속하게 관리하여 주어 별도의 해외 전문가나 담당자를 충원하지 않고 해외 판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중소기업들은 ‘아이템파인더’ 서비스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마켓의 모든 주문을 통합해 볼 수 있으며, 9개국 언어로 번역되고 판매 국가에 따른 배송비, 환율, 마진 등의 정보까지 제공받는다. 판매 가능 국가는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대만 등 동남아시아 국가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러시아 등의 국가에도 판매가 가능하다.

정창원 위링크스 대표는 “대다수의 해외 소비자에게 제품을 팔고 싶어도 자원과 인력 문제, 관리의 어려움, 쇼핑몰 등록 방법 등을 몰라 아예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해외 판매에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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