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대우산업개발은 이달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인 ‘이안센트럴D’ 아파트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안 센트럴D’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235-1번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2층, 10개동으로 조성되며 총 1,179세대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 999세대, 오피스텔 180실로, 전용면적 59㎡~116㎡(아파트), 51㎡~68㎡(오피스텔)로 구성된다.

대구지역 교통망의 핵심인 KTX, SRT동대구역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끼고 있는 이안 센트럴D는 사통팔달의 뛰어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지역 내 교통망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와 KTX, SRT동대구역, 대구지하철 1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터미널이며, 단지인근으로는 18개의 시내버스 노선이 경유하며, 동대구로 및 신안남로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수성구, 북구, 시내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이용이 가능한 입지에 국내에서 2번째로 큰 신세계백화점과 멀티플렉스인 메가박스가 있고, 재래시장인 평화시장도 가까이에 있다. 동대구로를 따라 종합병원인 파티마병원이 있어 가까이에서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에 동대구초가 있어 아이들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덕성초도 근처에 있다. 특히, 국립종합대학교인 경북대도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이안 센트럴D’에는 대우산업개발이 올해 저작권등록을 마친 신평면 ‘살림착착’이 최초 적용되어 거주자들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는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과 수납을 극대화 해주는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 등을 설계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주변 아파트에서 볼 수 없었던 주차관제유도시스템이 적용되고, 지하주차장 문콕방지용 주차공간이 설계됐다.

‘이안 센트럴D’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345-18번지에 위치하며, 이달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