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BNK금융그룹은 2일 오전 본점 대강당에서 2019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그룹의 지속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중장기 경영계획과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도약’이라는 새로운 그룹 중장기 경영비전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이 새롭게 세운 중장기 경영계획(GROW 2023)은 건전성 관리와 비은행·비이자 확대라는 명확한 목표 아래 질적·양적 성장을 이뤄 2023년까지 △그룹 연결자산 150조원, △그룹 ROE(자기자본이익률) 10%, △당기순이익 1조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BNK금융그룹은 올해 경영방침을 ‘Grow one 2019, 질적성장 체계 구축’으로 정하고, 2019년을 2023년 중장기 계획을 달성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아 우량자산 위주 양질의 자산성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019년 그룹 경영화두는 ‘본립도생’(本立道生, 기본이 바로 서면 길은 자연스럽게 생긴다)으로 정했다. 임직원 상호간 수평적 리더십과 배려를 바탕으로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을 진심으로 대하면 금융의 가치는 저절로 생기며, 이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고 베풀어 경영의 도(道)를 실천하자는 의지를 담았다.

시무식에서 김지완 회장은 "2019년 기해년은 BNK금융그룹이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그룹 중장기 경영계획이 시작되는 원년"이라며 "그룹 전 임직원이 ‘본립도생’의 마음으로 2023년까지 4대 전략목표를 통해 중장기 경영목표 GROW 2023을 달성해 계열사 10개 이상 보유한 명실상부한 종합금융그룹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밝혔다.

한편, 임직원 450여명이 참석한 시무식은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김지완 그룹 회장의 신년사, 신임 경영진 인사, 우수직원 시상식, 경영화두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무식에서 그룹 당기순이익 1조원 달성을 통해(Grow one) 고객·지역·주주와 함께 동반성장(Grow with)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그룹 캐치프레이즈 ‘Grow one, Grow with’도 함께 공개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