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BNK경남은행은 2일 정부의 ‘종이 없는 사회’ 정책 동참과 고객서비스 만족 향상을 위해 ‘창구전자문서시스템’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12월부터 시범 시행하고 있는 본점 영업부ㆍ산호동지점, 지난해 1월부터 시범 시행 중인 김해영업부ㆍ남진주지점ㆍ울산영업부ㆍ토월지점에 이어 창원ㆍ울산지역 영업점 등으로 시행을 확대, 총 96개 영업점 빠른창구와 상담창구에 창구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했다.

창구전자문서시스템은 수신ㆍ전자금융ㆍ카드 등 업무처리시 징구해 오던 기존 종이서류 형태의 각종 신청서를 전자서류 형태의 고객용 터치모니터로 가져와 작성ㆍ서명한다.

특히 전자문서 일괄 기명 및 서명동의서에 고객이 동의하면 시초 작성한 기명ㆍ서명이 여러 장의 서식에 자동 적용돼 여러 번 이름을 쓰고 서명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프로세스혁신부 배정한 부장은 "창구전자문서시스템 확대 시행에 따라 기존의 반복기명과 서명에 따른 고객 불편이 크게 줄어들게 됐고, 종이서류 제작과 보관에 따른 비용부담은 물론 서류정리와 물류발송 등 후선 업무도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종이 출력 없는 서류작성 및 결재 프로세스를 구현해 비용절감과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 만큼 고객서비스 만족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