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해 인도시장에서 55만2대를 팔아 2017년(52만7320대)보다 판매량이 4.3%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인도에서 2014년(41만1471대) 이후 5년 연속 연간 판매기록을 갈아치웠다.

현대차는 2013년 38만2대로 2012년(39만1276대) 대비 다소 판매가 감소했지만, 2014년 당시 연간 최다 판매기록을 세우며 재도약했다. 이후 2015년 47만6001대, 2016년 50만537대 등 해마다 판매가 증가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으로 50만대 이상 판매기록도 달성했다.

현대차의 인도 판매는 그랜드 i10, i20, 크레타, 쌍트로 등이 이끌었다. 특히 2015년 인도에 처음 선보인 크레타는 출시 이듬해인 2016년 전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가운데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현대차는 올해 첫 전기차를 통해 현지 친환경차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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