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국내 친환경 초발수 나노가공기술(Water Glide Technology) 브랜드인 'BLUELOGY'로 주목받고 있는 ㈜티에프제이글로벌(TFJ GLOBAL)이 최근 국방기술품질원의 전력지원체계 국방 강소벤처(Tech-Fi Net)에 등록됐다고 8일 밝혔다.

국방 강소벤처(Tech-Fi Net)는 국가방위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벤처 업체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국방분야에 적극적으로 접목하고, 국방획득 사업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대하기 위한 서비스로, 활용분야로는 연구개발과 군수품 양산, 부품국산화, 방산 수출 등이다.

▲티에프제이글로벌 진의규 대표가 군복에 물을 부어 보이며 ‘초발수 전투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국방기술품질원의 전력지원체계 연구팀은 우수한 민간 상용품을 개발•발취해 국군 장병들의 전략 보급품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전략지원체계 연구팀의 사업 중 중요한 것이 장병들의 전투복을 개선하는 것이다. 현재 전투복은 비나 눈을 맞으면 장병들이 민첩성이 저하되고 저체온증 등이 발생한다. 이런 탓에 장병들은 작전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연구팀은 비나 눈에 강한 발수력을 가지면서 통기성을 유지하며 기존 전투복의 특수기능을 해치지 않는 친환경 발수가공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물색해왔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비불소 친환경 발수 가공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연구팀과 매칭이 됐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의 비불소계열의 친환경 용액을 사용해 방수․방오 성능을 구현한 친환경 초발수 나노가공기술인 브랜드 'BLUELOGY'는 불소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발수가공기술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개발하여 특허 등록한 친환경 약품 제조 기술에 대하여 민간기업에 공공기술을 양도하는 제도에 의해 티에프제이글로벌이 특허양도를 받았으며 또한 2018년 8월 TESTEX(OEKO-TEX® 인증기관)의 유해물질 검사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OEKO-TEX®100 class1(baby)'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 가공기술로 공인을 받았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2018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도 획득한데 이어 일본 와까야마현에 '티에프제이글로벌 재팬(TFJ Global JAPAN)'을 설립했다. 티에프제이글로벌 재팬은 일본 내 마케팅을 강화해 5년 이내에 자스닥(JASDAQ)에 상장한다는 목표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일본 내 법인 설립과 동시에 현재 국내에서 가동중인 시화공단내 공장에 이어 일본내 신속한 물량을 공급하기 위해 와까야마시에 생산 공장을 신축하고 있다.

티에프제이글로벌 진의규 대표는 "이번 국방기술품질원의 국방강소벤처등록을 통해 대한민국 국방력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섬유가공기술이 우리나라보다 앞선 일본에 법인을 세운데 이어 공장까지 신축하는 것은 한국섬유 기술이 국제적으로 한단계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