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뉴비전 엘크루 투시도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서 평택 뉴비전 엘크루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지하 1층 ~ 지상 27층의 아파트 15개 동, 전용면적 64 ~ 84㎡, 총 1396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단지 인근에 형성된 우수한 교통여건이 장점이다.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국도와 동서축을 오갈 수 있는 38번 국도가 교차하는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하는 평택 유일 단지다. 이를 통해 북쪽으로 고덕신도시, 동쪽으로 안성 제1산단, 서쪽으로 미군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한 팽성읍, 남쪽으로 아산테크노밸리 및 천안시 이동이 용이하다.

사업지 인근에 BRT 간선급행노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국철 1호선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다.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차량 20분 이내 도달 가능해 자가용 없이도 수도권 및 전국 각지 이동이 편리하다. 평택시는 지제역을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남부 교통허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 평택-제천 고속도로 ∙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수도권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동부고속화도로 개통도 예정돼 있어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자녀 보육 ∙ 교육 환경 역시 우수하다. 법정대비 2배 규모의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평일초 ·소사벌초 ·용죽초 (19년 3월 개교 예정) ·신한중∙고, 평택고 등 각급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다. 또한 핵심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평택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비전동 학원가가 가까워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도심 인근에 조성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즉시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평택점이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굿모닝병원 등 병의원이 단지 인근에 다수 위치한다. 뉴코아아울렛, 레포츠타운 등 생활편의시설과 평택시청, 평택소방서, 평택보건소 등 주요 관공서가 가깝다. 지역 내 도보거리 내에 역사유적공원이 운영 중이며 승두천 정비사업도 예정돼 있다. 평택시 랜드마크인 배다리생태공원이 차량 5분 거리로 가까워 여가선용 환경도 쾌적하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미래가치 측면에서도 주목되는 단지다. 평택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들어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미군기지 통폐합으로 주한미군 및 군속, 종사자 및 가족이 대거 이주해오는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하고 있어 주택수요 확대 가능성이 크다.

인근 천안시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대형 개발호재도 눈길을 끈다. 충남도와 천안시는 전남 함평으로 이전하는 419만㎡ 규모의 ‘국립축산과학원 (성환 종축장)’부지를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선전특구처럼 국내 제조업의 혁신거점지구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천안시는 이 부지에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로 인해 1만 명 이상의 고용창출, 수십조원 규모의 경제적 파급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천안시는 이밖에도 북부 BIT 산업단지, 제6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단을 조성할 계획이어서 인접한 남평택으로의 직주근접 수요자 유입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길 하나만 건너면 돼 사실상 평택 생활권으로 간주되는 입지에 들어설 스타필드 안성 (2020년 준공 예정) 도 주거 편의 및 미래가치를 높일 호재다.

널찍한 동간거리와 탁 트인 조망권, 4Bay 판상형 평면 등 상품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특히 평택 뉴비전 엘크루 는 일반적으로 유상 제공되는 빌트인 옵션 대부분을 기본 분양가에 포함, 유상옵션 자체가 많지 않은 ‘노옵션’정책을 실시해 고급 아파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