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투싼이 독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독일의 유력 자동차 잡지 아우토빌트(Auto Bild)는 최근 C-SUV 차급 3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투싼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줬다. C-SUV는 유럽에서 SUV를 나누는 A부터 E까지의 차체 크기별 분류 중 세 번째 차급으로, 국내 분류로는 준중형 SUV에 해당한다.

아우토빌트는 이번 평가에서 투싼과 마쓰다 CX-5, 르노 카자르 등 세 가지 경쟁 차종을 놓고 ▲ 차체 ▲ 엔진 ▲ 주행성능 ▲ 연결성 ▲ 친환경성 ▲ 편의성 ▲ 경제성 등 총 7개 부문 52개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투싼은 750점 만점에 524점을 획득해 CX-5(522점)와 카자르(510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항목별로 보면 투싼은 실내 개방감·적재·견인하중·품질·가속성능·제동·후석시트 안락감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반면에 CX-5는 전후석 공간·연비·변속기·민첩성·주행보조 시스템 등에서, 카자르는 엔진파워 및 응답성·추월성능·엔진 소음·가격 등에서 우세를 나타냈다.

현대차 관계자는 "투싼의 우수한 상품성이 자동차의 본고장인 독일에서 인정받았다"며 "특히 독일에서 신뢰도가 높은 아우토빌트의 평가 결과는 유럽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