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전국 10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경기도 수원시와 고양시 2곳에 신규 개설해 총 12개로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열린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 개소식에는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김교란 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 대표,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동구지관공업사 박영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사진 왼쪽부터) 김재명 경기신용보증재단 고양지점장, 윤건상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장, 박영진 동구지관공업사 대표,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 김교란 KB국민은행 경서지역영업그룹대표, 맹철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장, 박정식 KB 소호 컨설팅 일산센터장. 사진=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전국(서울 5개, 전국 5대 광역시 5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서울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 상담 조직인 ‘KB 소호 컨설팅 HUB’를 출범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동참하고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KB 소호 컨설팅 센터'는 자영업자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특허 등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지/상권 분석부터 창업절차, 창업자금, 보증기관을 활용한 자금조달 및 창업 유관기관 연계 컨설팅 등 종합적인 창업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600여건의 컨설팅을 제공해 자영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에 수원과 일산센터 개소를 통해 전국적인 컨설팅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대표적인‘경영 컨설팅’ 지원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소호 컨설팅 센터 추가 개소를 통해 자영업자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종합컨설팅 지원서비스’가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4월부터 창업 유관기관과 함께‘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 및 지방에서 총 4회에 걸쳐 무료 창업강좌를 주최해 전국적인 자영업자 사업역량 강화 지원 역할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