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신한생명은 업계 최초로 치아를 잘 관리하면 보험료가 할인되는 건강증진형 치아보험 '무배당 참좋은덴탈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단순히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서비스에서 벗어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덴탈케어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 서비스를 위해 신한생명은 프리즈머블과 제휴를 맺고 ‘덴티노트’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덴탈케어 서비스’는 상품 가입 후 제공된 관리기기를 통해 치아 상태를 측정하고 사진 촬영해 이를 덴티노트앱에 등록하면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치석, 치태, 파절, 우식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기적인 치아 상태 측정으로 치아 건강 이력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개인별 맞춤형 관리 방안까지 제공해준다. 연간 누적 측정 횟수를 기준으로 포인트를 받아 차회년도 보험료를 최대 9년간 매월 5.0%까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2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 브릿지, 크라운 치료의 경우 가입 후 2년 경과하면 치아 개수 제한 없이 보장된다.

아울러 충전치료, 신경치료, 발치 및 스케일링 등 치아 치료 종합보장이 가능하다.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이면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이성원 신한생명 CPC기획팀장은 “이번 신상품에 탑재된 ‘덴탈케어 서비스’는 다른 치아보험과 차별화를 둔 실질적인 혜택이 담긴 생활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디지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사전 건강관리를 포함한 건강증진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