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대표(CEO)와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19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 CEO 스쿨' 교육과정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CEO를 육성코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입문과정 △심화과정 △명문장수기업 포럼으로 구성된다.

입문과정은 가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등 기초지식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내용으로는 △지속가능 발전전략 수립 △상속·증여세제 △승계유형의 이해 등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심화과정은 입문과정 이수자를 포함해 가업승계 관련 세부내용·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명문장수기업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는 △경제·산업환경 트렌드 △소그룹 전문가 컨설팅(세무사, 변호사) △우수사례 공유 등이며, 교육 참가비는 64만원이다.

또한 승계 예정자 및 예비 명문장수기업 CEO를 대상으로 연 8회 개최되는 '명문장수기업 포럼'은 △경영환경 핵심이슈 △동·이업종 종사자간 정보공유 △가업승계 최신이슈 등을 주제로 다루며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와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