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이사 치기라 타이조)는 아티스틱 다이내믹 컨버터블인 뉴 IS250C를 출시하고 전국 9개 렉서스 전시장에서 3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IS250C는 렉서스 최초의 엔트리급 컨버터블로, V6 2.5L 엔진을 장착하여 207마력을 발휘하며 엘피네스 (L-Finesse) 디자인을 바탕으로 후드를 제외한 모든 차체 패널을 재설계해 쿠페의 날렵함과 하드탑 컨버터블의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렉서스의 DNA인 정숙성을 유지하기 위해 렉서스 특유의 정밀공학이 적용되었는데 단 21초 만에 부드럽게 개폐되는3분할식 하드탑 루프는 차체와 완벽하게 맞물리며 도어와 창문 주변의 세심한 마감을 통해 컨버터블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정숙성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IS 세단의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뛰어난 승차감과 내구성을 유지하였는데 컨버터블로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강성과 강도를 갖췄으며, 혁신적인 통합안전 제어시스템인 렉서스의 VDIM 시스템을 통해 루프 오픈 시에도 뛰어난 주행 성능과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3일 오전 렉서스 충무로 종합서비스 센터에서 4인승 아티스틱 다이나믹 컨버터블인 뉴 IS250C’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뉴 IS250C는 쿠페의 역동성과 컨버터블의 우아함을 갖춘 모델로 차체 강성 및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이 탁월한 모델이다. 가격은 6,250만원(개별소비세 인하가격)

아울러, IS250C는 후방 범퍼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루프 개폐 시 뒷편 장애물을 감지하여 작동을 중지시켜주며, 측면충돌에 취약한 컨버터블의 안전성 보강을 위해 탑승자의 머리 부분 보호 기능을 보강한 측면SRS에어백을 장착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치기라 타이조 사장은, “한국의 4계절에 어울리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차량”이라며, “보는 순간 미적인 아름다움에서부터 차량에 머무는 시간 동안 최상의 경험을 제공해 드릴 것”이라 말했다.

IS250C는 4인승으로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하여 6,250만원(개별소비세 인하가격)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