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가 출시 9개월 만에 합산 누적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맛 본 셈이다.

오리온에 따르면 오!그래놀라는 자녀를 위한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높은 주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그래놀라바는 휴대가 간편해 식사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SNS에 ‘든든한 한 끼’, ‘딸기, 사과, 단호박 등이 큼지막하게 들어 있어 맛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요거트, 수프, 샐러드, 아이스크림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레시피들이 올라오면서 SNS 상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올해 초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을 단행한 점도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고.

오리온은 1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그래놀라바 아침 먹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총 3만 명에게 오!그래놀라 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에브리타임’ 어플에서 1교시 시간표를 캡처한 뒤 오리온 공식 SNS에 댓글로 신청하면 된다.

마켓오 네이처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맛있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브랜드. 검은콩, 과일, 쌀 등 농협이 제공하는 국산 농산물과 ‘슈퍼푸드’ 귀리 등 통곡물, 야채 등을 원물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3종(검은콩, 과일, 야채) 및 ‘오!그래놀라바’ 3종(검은콩, 무화과베리, 단호박고구마)이 있다. 오리온은 기능성 성분 등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이며 오!그래놀라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