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단지 내 대형주차시설 확보된 상업시설 173실 분양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부산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서도 핵심 시설인 롯데테마파크 바로 앞에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가가 5월 분양에 나선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P7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 ~ 지상 11층으로 상업시설 총 173실 규모다.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는 지난해 8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 들어선다. 향후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는 롯데테마파크 및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 아쿠아월드 · 이케아 · 메디타운 · 친환경리조트 등 대형집객시설이 다수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인근에 국립부산과학관 · 아난티코브 · 해동 용궁사가 위치한데다 차량 5분 거리에 송정해수욕장 · 죽도공원 등이 자리한다.

특히 ‘스타테라스’ 상업시설은 관광단지 내 대표집객 시설인 테마파크와 아쿠아월드 사이에 위치한다. 단지 전면 길 건너편에는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가 이달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단지 뒷편에는 사업비 1400억원이 투입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월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차량 접근성과 주차장도 우수하다.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에 들어서는 ‘스타테라스’ 는 차량으로 방문하는 고객 편의를 고려, 최대 817대 규모의 주차시설을 조성한다. 루프탑 테라스 시설도 갖춰 주변 조망도 우수하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11층 규모에 인근에서 가장 높은 루프탑 테라스로 계획됐다. 전면부로는 유럽형 숲 테마파크 콘셉트의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 조망이, 후면부 상가는 바다 및 아쿠아월드 · 해동 용궁사 조망 (일부 호실) 등이 가능해 부산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상업시설 ‘스타테라스’ 는 뛰어난 입지와 루프탑 테라스에서 누리는 조망, 대형 주차장을 갖췄다” 며, “관광단지 조성 완료시 연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이 기대되는 가운데,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춰 기존 상가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스타테라스’ 분양홍보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