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기아자동차는 16일 하반기 인도 공장 가동과 본격 판매 개시에 앞서서 현지 딜러단을 초청하는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인도 딜러단 120여명은 1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기아차 본사, 남양연구소,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등 국내 사업장을 방문해 기아차의 미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연구개발(R&D) 기술력 등을 직접 체험했다.

기아차는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2017년 4월 현지 정부와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0월에 착공한 뒤 올해 1월 시험 생산에 돌입했다.

인도 자동차시장 진출 첫 모델로는 신규 소형 SUV를 준비하고 있다. 기아차가 올해 하반기 글로벌 주요 시장에 선보일 글로벌 소형 SUV의 인도 시장 전략형 모델이다.

기아차는 인도 시장에 첫 진출하는 만큼 경쟁력을 갖춘 우수 현지 딜러들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는 동시에 우수한 디자인 역량, 품질 경쟁력, 스포츠 마케팅, 글로벌 성과 등을 주요 테마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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