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BNK금융그룹은 지난 5일 B2B 핀테크 플랫폼 기업인 웹케시그룹과 ‘B2B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케시그룹은 펌뱅킹 기반 통합자금관리솔루션인 ‘인하우스뱅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리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 등을 개발한 핀테크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 BNK금융그룹은 5일 B2B 핀테크 플랫폼 기업인 웹케시그룹과 ‘B2B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 사진=BNK금융그룹 제공

부산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가진 핀테크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기업고객의 금융 편의성과 서비스 효율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BNK금융은 협약에 따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웹케시그룹의 기업자금관리시스템 등 B2B 플랫폼을 활용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BNK금융은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BNK금융 박훈기 그룹 D-IT(Digital & IT) 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업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BNK금융은 핀테크 시장의 변화와 혁신에 발맞춰 새로운 금융 서비스 발굴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