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온라인 쇼핑 이용자들은 쇼핑몰을 선택할 때 배송 속도를 중시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8일 시장분석기관 DMC미디어가 작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인터넷 쇼핑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구매행태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34.2%는 신속 배송이 제공되는 쇼핑몰로 주 이용 쇼핑몰을 변경하겠다는 의향을 보였다.

또, 응답자 22.7%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 연동 쇼핑몰을 클릭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개인 맞춤형 마케팅 정보를 받을 수 있다면 일부 개인정보를 제공할 생각이 있다는 응답률도 34.6%에 달했다.

온라인쇼핑 때 주로 이용하는 기기로는 56.9%가 모바일, 32.1%가 PC를 꼽았다.

온라인쇼핑에서 주로 구매하는 품목으로는(복수 응답) 패션의류가 55.5%로 가장 많았고 ▲식품·건강 제품(47.7%) ▲뷰티·화장품(36.2%) ▲생활·주방용품(35.4%) ▲신발·잡화(31.9%)의 순위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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