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KB국민은행과 광주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강좌다.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3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부터는 지방지역으로 확대 운영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사업자가 알아야 할 노무관리 및 창업 세무, 상권입지분석의 기본이해 등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갖추어야 할 창업과 사업운영 등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1:1 현장 맞춤컨설팅’ 공간에서는 광주광역시 정책자금 안내 및 창업전문가의 다양한 분야별 경영컨설팅, 세무전문가의 사업장 운영관련 세무상담 등을 참석자에게 제공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16년 9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전국 12개의‘KB 소호 컨설팅센터’와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가 상주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100건이 넘는 무료 경영–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인천지역에서 개최되는 창업아카데미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KB 소호 멘토링스쿨(2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창업 준비 및 사업장 운영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