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 대강당에서 30~40대 고객들의 자산관리와 은퇴설계를 돕기 위한 제5회 ‘퇴근 후 100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퇴근 후 100분’은 30~40대 직장인들이 막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퇴직 이후의 삶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미나다. 신한은행은 효율적인 은퇴자산 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작년부터 정기적으로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퇴근 후 100분’ 세미나에서는 신한은행 퇴직연금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30~40대 고객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3040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자산관리 방법 ▲하반기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개인형IRP와 연금저축을 활용한 실질적인 은퇴자산관리 방법을 소개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매회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은퇴자산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솔루션과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은퇴자산관리에 대한 다양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50~60대 고객 부부를 초청해 은퇴자산관리 방법과 건강·취미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부부은퇴교실’, 기업의 임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하는 ‘미래설계 캠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