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9월 말까지 '연금의 정답! TDF'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퇴직연금 DC형 또는 개인형IRP 신규 가입고객 중 TDF 상품에 20만원 이상 입금하고 자동이체를 2년 이상 등록한 고객 전원과 기존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TDF 투자 금액을 100만원 이상 늘리면 전원에게 커피와 케이크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개인형IRP를 KB국민은행으로 이전한 고객이 이체 금액의 70% 이상을 TDF 상품에 투자하면 치킨과 콜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TDF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알아서 조절하여 운용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과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연금 대표상품이다. 연금자산을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TDF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도는 매우 높다. 국내 TDF 시장은 2016년 말 652억원에서 2년 반 만에 30배 가까이 성장하여 2019년 6월 말 기준 설정액 1조9114억원에 달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수익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금 자산을 직접 관리하기 어렵거나 리밸런싱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TDF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퇴직연금 고객들이 연금자산 투자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