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지난달 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7만1626건을 분석한 결과, 전기 의류건조기에 대한 상담 건수가 전월 대비 3848.2%나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하면 2896.4%나 증가했다.

건조기의 자동세척 기능과 관련한 품질 상담이 주를 이뤘다.

이와 더불어 승강 설비 관련 상담이 전월 대비 271.9%, 전년 동월 대비 2550% 증가했다. 승강 설비 고장이 잦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보상 기준을 묻는 경우가 많았다.

공연 관람 관련 상담도 전월 대비 121.5%, 전년 동월 대비 217.6% 증가했으며 상당수가 취소 시 환불에 대한 문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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