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지난달 SK건설이 분양한 ‘신흥 SK VIEW’가 당첨자 계약을 앞두고 있다. 지난 8일 진행한 당첨자 발표 이후 14일까지 당첨자 서류제출 과정을 거친 후 20일부터 23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흥 SK VIEW’는 지난달 31일 접수한 1순위 청약접수에서 4개 주택형, 아파트 682가구 모집에 총 1만6,944명이 몰리면서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84㎡ 주택형은 172가구 모집에 1순위 해당지역에서 1만894명이 접수해 6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도룡 SK VIEW’와 더불어 SK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신흥 SK VIEW’는 전용면적 39~84㎡,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총 1588세대로 이 중 1,096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 면적구성은 59㎡ 582세대, 74㎡ 208세대, 84㎡ 306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이뤄졌다. 

▲ '신흥 SK뷰' 투시도

‘신흥 SK VIEW’는 대전 도시철도 1호선이 지나가는 대동역과 신흥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대전의 중심상권인 중앙로역 일대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또한 대전역도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신흥유치원, 신흥초, 충남중과 대전여고가 위치해 있어 고등학교까지 자녀들을 도보로 통학시킬 수 있는 안심통학권이다. 단지 인근에 신흥문화공원, 대동천과 대전천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고 마트 등 각종 생활 인프라들도 갖췄다.

‘신흥 SK VIEW’는 채광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 단지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전체 부지 중 37%를 조경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수종 식재, 커뮤니티 창호 미세먼지 필터 설치, 친환경 커뮤니티 마감재 적용 등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는 단지 내 버스정류장에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청정시스템을 설치해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설계다. 또한, 통학버스대기 청정공간에는 냉난방기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과 겨울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순환산책로와 인재의 숲, 비오토피아정원 등이 조성되고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신흥 SK VIEW’견본주택은 대전시 동구 충무로 259에 위치해 있으며 조합원 및 청약당첨자 서류접수 및 계약일정으로 8월 8일~9월 6일까지는 일반관람이 제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