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LG전자는 호주 소비자 잡지 초이스(Choice)의 식기세척기 평가에서 자사의 식기세척기 2종(모델명 XD3A25MB, XD3A15NS)이 각각 82점과 81점을 받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초이스가 추천하는 제품(Choice Recommend)으로 꼽혔다. 초이스 평가단은 식기세척기 58개 중 LG전자 식기세척기가 세척·건조 성능, 에너지 효율성 등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이 식기세척기들은 천장과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물살 54개가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고 빠르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며 만들어내는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은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트루스팀' 기술도 장점으로 꼽힌다.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해 식기에 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또한 이 식기세척기는 LG전자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으로 10년 간 무상 보증하는 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다.

부피를 최소화하고 소음을 줄인 DD모터는 회전속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식기세척기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세척 세기를 다르게 할 수 있다.

이밖에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온도가 안전한 온도로 내려올 때까지 자동으로 문이 열리지 않는 등 기능을 갖고 있다. 문이 열릴 때도 사용자가 살짝 당기는 것처럼 서서히 열어 제품 내부의 증기가 나올 정도의 공간만 열린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