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BNK경남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한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이 이체 조건을 충족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경품이 지급된다. 자동이체 상관없이 100만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10만원 이상ㆍ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5000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또한 자동이체 상관없이 300만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30만원 이상ㆍ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1만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노후 대비와 절세를 목적으로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했거나 고려 중이라면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 당첨 행운까지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 특히 올 1월 수수료 개편에 따라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신규 가입 수수료가 40%까지 인하됐다”고 설명했다.

경남은행 퇴직연금 개인IRP는 세액공제 한도 내에서 연간 납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는 3.3~5.5% 수준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

퇴직연금 개인IRP 연간 납입 한도는 180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나 전 금융기관 퇴직연금 개인부담금과 연금저축을 합산해 관리된다. 퇴직연금 개인IRP 신규 가입과 납입ㆍ이체는 경남은행 영업점은 물론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App)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