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금융감독원은 불법사금융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신고센터 인원을 충원하고 야간에도 금융회사 계좌 지급정지 전용회선과 연결되는 핫라인(긴급 직통 전화)을 설치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금감원은 전문 상담역을 확충해 불법사금융 신고센터 상담원을 기존 10명에서 16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신규 채용인원은 자체 교육을 마친 뒤 이달부터 바로 투입될 예정이다.

금감원은 "인력을 확충함으로써 시급히 대응해야 하는 보이스피싱(전화 사기) 등 불법사금융 피해자의 전화 연결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올해 4분기 안에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금융회사 계좌 지급 정지 전용회선에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한다. 이후에는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핫라인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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