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AMOMA.com)'이 최근 폐업해 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A씨는 11월 신혼여행을 앞두고 지난 4월 아모마닷컴에서 아프리카 세이셸 호텔 4박을 예약하고 375만원을 결제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아모마닷컴에서 서비스 중지 메일을 받고 호텔에 연락했지만, 예약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신용카드사에서도 결제일로부터 4개월이나 지나 처리가 어렵다고 하자 소비자원에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

소비자원은 아모마닷컴 폐업으로 A씨와 같은 피해 사례가 계속 접수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아모마닷컴에서 예약한 소비자들은 호텔에 연락해 예약이 유효한지 확인하고, 예약이 확정되지 않았다면 결제 시 사용한 카드사에 연락해 '차지 백'(chargeback) 서비스를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차지백'은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해달라고 요청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