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한화그룹은 한화시스템과 ㈜한화 등 7개 계열사의 신임 대표이사를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내정자

한화시스템 신임 대표이사에는 현재 ㈜한화 기계부문,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등 3개 계열사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김연철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자리를 옮기게 됐다.

담당 사업에서 실적을 통해 능력을 검증받은 김 대표의 내정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방산전자 및 민수 분야에서 사업 고도화와 함께 신규 사업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그룹측은 설명했다.

현재 한화시스템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장시권 대표는 상근고문, 김경한 대표는 ICT 사업총괄을 각각 맡을 예정이다.

김연철 대표의 뒤를 잇게 되는 ㈜한화 기계부문의 새 대표이사로는 ㈜한화 화약방산부문 대표이사인 옥경석 사장이 겸직 내정됐다.

이와 함께 한화정밀기계 대표이사에는 현재 사업 총괄역을 맡고 있는 이기남 전무가, 한화테크윈 대표이사에는 전무로 승진하는 안순홍 영업마케팅실장이 각각 내정됐다.

한화케미칼은 화학·에너지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이구영 사업총괄역(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내정 발령했다.

이밖에 한화큐셀&첨단소재는 류두형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부사장)를 첨단소재 부문의 새 대표이사로, 한화에너지는 정인섭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각각 내정했다.

이번에 내정된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들은 각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된다.

한화그룹은 "대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경영 내실화를 통해 미래지속 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판단에 따른 인사"라면서 "전문성과 성과가 검증된 전문경영인들을 대표이사로 포진시켜 차세대 산업을 이끌어나간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