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1일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이 '맵덕(매운맛 덕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BBQ에 따르면 출시 이후 진행된 먹방 도전 이벤트로 끼니짱, 윰댕, 도로시,떵개떵, 쏘영 등 인기 먹방 유튜버들의 시식 영상이 꾸준히 업로드 되고 있으며,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총 조회수 340만회를 넘어섰다.

특히 뱀파이어 치킨 반마리와 뱀파이어 딥(송곳니감자+갈릭딥핑소스 통감자)이 함께 포함된 1인 세트메뉴는 혼술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 시키며,‘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특히 15,000원 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 받고 있다.

제너시스BBQ의 한 관계자는 “뱀파이어 치킨의 매운맛이 3단계로 나눠져 있어 버닝을 주문한 고객들은 반드시 블러드에 도전하고, 블러드 단계를 성공한 사람들은 헬게이트 까지 주문 하고 있다” 며 “재구매로 이어지는 것이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밝혔다.

뱀파이어 치킨은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 치킨으로 BBQ가 진출해 있는 미국 매장에서도 뱀파이어 치킨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미국 매장의 뱀파이어 치킨 출시도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