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개인IRP을 비대면 가입하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App) 등을 이용해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하면 수수료 0.2%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퇴직연금 개인IRP는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또는 투유뱅크앱 개인뱅킹에서 로그인 후 금융상품몰ㆍ신탁ㆍ퇴직연금 개인IRP 순으로 가입하면 된다.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을 이용한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은 은행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하다.

신탁사업단 김기진 단장은 “퇴직연금 개인IRP에 가입할 때 경남은행 비대면채널을 이용하면 수수료 부담이 줄어든 만큼 적립금 수익률이 올라 효율적인 은퇴자금 마련에 도움이 된다. 또 간편하고 편리하게 월 불입 할 수 있다. 게다가 가입 2차년부터는 장기계약에 따른 퇴직연금수수료 최대 15% 할인 혜택도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개인IRP는 세액공제 한도 내에서 연간 납입금액의 최대 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는 3.3~5.5% 수준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

연간 납입 한도는 180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나 전 금융기관 퇴직연금 개인부담금과 연금저축을 합산해 관리된다.

한편 경남은행은 퇴직연금 개인IRP 비대면 가입 수수료 할인과 더불어 오는 11월 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동이체 상관없이 개인부담금을 100만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10만원 이상ㆍ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5000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또 자동이체 상관없이 개인부담금을 300만원 이상 일시 납입하거나 30만원 이상ㆍ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후 1회 이상 자동이체하면 1만원권 해피콘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